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취업정보 > 취업정보

취업정보

한국국제대 제약공학과-㈜락토메이슨, 상호발전 교류 협약 체결

작성자 :
황용필
조회수 :
268
작성일 :
2017-01-19

한국국제대 제약공학과-㈜락토메이슨, 상호발전 교류 협약 체결



한국국제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지난 17일 진주의 ㈜락토메이슨과 상호발전 교류 협약 및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락토메이슨은 2015년 5월 새롭게 출범한 벤처회사로서 유산균을 발효·생산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가 되는 유산균 원말을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하고 있는 전문회사이다.

동종 회사에 비해 차별화된 막분리 고농도 유가 배양기술 (MBR)을 국내 유일하게 가지고 있으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40여 명의 종업원 중 80%가 생산 및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생산관리 수준인 GMP 시설과 품질의 우수성을 나타내는 할랄 (Halal) 인증, 미국 FDA 생산 시설 인증 조건을 갖추고 있는 회사이다.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학의 연구개발 활동지원 등 프로바이오틱스의 주 원료인 유산균이 지역에서 생산돼 세계로 뻗어 갈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약공학과 학과장 황용필 교수는 “의약품을 비롯한 건강기능성 식품 산업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종류는 더욱 다양해 질 것이 예상되며, 그 수요 또한 크게 신장되어 세계시장은 막대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관련 전문 인력의 수요도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인력 양성을 위해 산업체와의 상호협력은 더욱더 중요해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대학교는 2009년 미래 성장동력 산업인 바이오제약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약공학과를 개설했다.

http://www.hannam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195

http://www.focus.kr/view.php?key=2017011900114021168

http://www.changwonilbo.com/news/161956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2402